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닷컴 맛집 여행/제주도 맛집

[제주도 맛집] 제주 남원 맛집 추천 '뙤미'

안녕하세요!

제주도닷컴의 맛집 에디터 '제주배불리'입니다.

오늘도 저 배불리가

미슐랭가이드처럼

제주도닷컴 선정 맛집 가이드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

본 가이드는

제주도닷컴 맛집 에디터 '제주배불리'가

직접 방문하고 시식하여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으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제주도 맛집!!!

남원읍 맛집 '뙤미'를 소개해드릴께요! :)

뙤미는 미소가 아름다우신 노부부께서 운영하시는 위미리의 따뜻한 밥집이예요! :)

홍보와 마케팅, 인테리어는 따님께서 지원을 해주시고 계신걸로 알고 있어요!

제주도 여행 중 집밥이 그립거나 제주도 집밥을 먹고 싶으시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

 

뙤미를 운영하시는 모습을 찍지는 못 했지만

너무나 아름다운 미소로 써빙과 손님 맞이를 담당하시는

멋진 아버님과!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듬뿍 담은 제주도 향토 음식을

정성스레 만들어주시는 이쁜 어머님이 운영하시는

아담하지만 너무나 이쁜 뙤미!

원래는 고사리 비빔밥과 보말국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고사리 비빔밥은 재료 소진으로 패쓰....

보말국은 겨울 메뉴여서 패쓰....

그래도 제가 많이 많이 좋아하는

제라진 순대국밥과 검은콩 콩국수를 먹었어요! :)

 

제라진 순대국밥은

간이 세지 않고 정성스레 만들어진 느낌이 들어서

정말 따뜻하게 한그릇을 뚝딱 해치워버려었어요! ;)

제라진이라는 뜻을 찾아보니

굉장한, 놀라운, 훌륭한 등의 의미를 나타내는

제주 방언이라고 해요! :)

그 말대로 정말로 훌륭하고 놀라운 순대국밥이었어요!!!!

갠적으로 여름에는 콩국수를 즐겨 먹는

저 제주배불리는

꼬~~~~소하고 시원한

검은콩 콩국수에 또한번 반햇어요! :)

 

그리고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있는

밑반찬들도 너무나 훌륭했어요!!!

으아.... 또 먹고 싶다.... ㅠ.ㅠ

여러분!!! 뙤미는 사랑입니다! 

 

뙤미는 남원읍 위미리에 위치해 있으며

아침 일찍 시작하셔서 재료 소진시까지 운영을 하신다고 해요! :)

점심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도 고사리 비빔밥을 못 먹었기 때문에

아침 식사나 브런치로 가시면 원하시는 음식을 드실 수 있으실꺼라 생각되요!!!

대표 음식은

제라진 순대국밥, 제주고사리비빔밥, 보말국(겨울), 검은콩 콩국수(여름)

4가지만 있어요! :)

저는 담에 꼭 고사리비빔밥과 보말국을 먹으러 갈 예정입니다. ㅎㅎㅎ
 

제주도 여행을가신다면

꼭 뙤미를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꺼예요! ;)

감사합니다.